Home > 사역 소개 > 선교사역
 



 

1975년부터 시작된 빈민과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방문진료와 함께 복음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진료소 싸이 홈피 바로가기 -> http://medicalmovement.cyworld.com/
 

 



 

한국에 와 이는 필리핀, 파키스탄, 인도 등지에서 온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진료하며
그리스도의 사랑과 복음을 함께 전하고 있습니다.

일시/ 매월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 오후1시-5시
장소/ 성동구 외국인 근로자 센터 (왕십리역 2번출구 도보10분)

 

 

 



 

서울역 주변의 노숙자들을 대상으로 진료를 하면서 실제적인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일시/ 매주 토요일 오후3:30-6:30분(토요일이 공휴일 경우 진료 없습니다.)
장소/ 서울역 드림시티(서울역 13번 출구 뒤로 10미터)

 

 

 

 

 



 

1979년부터 매년 여름 대규모의 의료진과 학생들이 낙도나
무의촌에 가서 진료와 함께 복음을 전하며 지역복음화를
돕고 있습니다.

 

 

 

 
 

선한 사마리아병원(The Good Samaritan Hospital)은 P국의 남부 항구 도시인 K시내에서 북서방향으로 40분 거리에 있는 오랑기 타운(Orangi Town)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100만 명 이상의 가난한 사람들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아시아 지역 최대의 난민촌입니다.
1989년 12월에 한국대학생선교회와 충현교회에 의해 파송된 KCCC 아가페 의료선교팀(9명의 의료선교사)에 의해 건축이 마무리가 되었고 1991년 9월부터 본격적인 진료가 시작되었습니다. 2002년 11월부터는 수술, 입원 및 응급 환자를 위한 체제를 운영하고 있는데 1991년부터 2008년까지 약 36만여 명의 환자들을 진료하였습니다.
 

▒▒▒ 병원사역▒▒▒

 

1. 병원 현황
병원에는 한국인 의사들과 현지인 의사가 산부인과, 소아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초음파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간호사들을 포함한 30여명의 직원들이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방사선실, 검사실, 수술실, 분만실, 소독실, 물리치료실, 약국컴퓨터교실, 채플실, 원목실, 매점 등이 있습니다.
수술과 입원이 가능한 30병상 규모의 병원으로 24시간 운영되며 가난한 오랑기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를 통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2. 입원환자 기도사역과 가정방문 사역
병원에 입원해 있는 환자들을 위한 기도를 원목과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으며 가정방문을 통해 산후관리, 신생아 건강 체크, 모유수유 등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3. 직원 영성훈련
병원을 이끌어갈 현지인 리더십을 세우기 위해 매일 아침예배, 수요 제자화 훈련, 연 2회 직원수련회, 성경통독 등을 하고 있습니다.


▒▒▒ 외부의료사역▒▒▒

 

1. 지역사회보건(Community Health Evangelism)
선한 사마리아병원은 지역사회 보건 사역의 일환으로 아잠바스티에 클리닉을 열고 모자보건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 예방접종, 가족계획, 산전 진찰, 육아상담과 가정방문을 통해 만성질환자들을 관리하며 질병관리와 함께 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상담과 교육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가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하고 매주 토요일 성경공부와 함께 성경적인 삶의 원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2. 이동진료(Mobile Medical Camp)
정기적으로 의료의 혜택이 거의 없는 지역을 직접 찾아 현지 사역자들과 연합하여 진료와 사역을 하며 닫힌 마을과 종족의 문을 열고 있습니다. 또한 예수영화와 사영리 전도를 통해 사막지역과 미교회 지역에서 교회 개척 사역을 돕고 있습니다. 2003년부터 A국으로의 3차례 이동진료, 지진지역 진료봉사, 발루치스탄 지역의 무료진료를 통해 미전도 종족과 주변 국가들에도 복음의 문이 열리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 교육/훈련 사역 ▒▒▒

 

1. 컴퓨터 스쿨과 영어교육
매월 비그리스도인 학생과 일반인 200-250명이 컴퓨터와 영어교육을 받고 있으며 사영리를 바탕으로 교재가 만들어져 있어 이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2. 병원교회(Hospital Church)사역
매주일 성인 50여명, 어린이 100여명이 출석하여 현지인 쌀림 목사님의 인도로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과 교사들이 말씀과 기도로 성장해가고 있고 또 다른 현지교회 주일학교 사역을 돕고 있습니다.

3. 비전센터(Vision Center)
병원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에 청년들 훈련센터를 2007년 2월 개원하여 방과 후 어린이 공부방, 재봉교실, 성경공부 모임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 센터를 여성 센터로 만들어 여성들을 위한 직업교육과 기타 교육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4. STINT(Short Term Internship Training)
무슬림권의 선교를 위한 공동체 훈련으로써 2004년 9월 1기를 시작으로 언어/의료/교육/컴퓨터/캠퍼스/현지교회 등 다양한 사역과 훈련을 접할 수 있으며 매년 10개월 과정으로 8월에 시작합니다.

 
 
 

 

CCC 단기선교 정보 및 지원하기 → http://soon.kccc.org/mission_trip
CCC 스틴터 정보 및 지원하기 http://soon.kccc.org/stint